여행정보

손안의여행은 전문인솔자와 함께 현지인들의 삶 속 깊이 들어가 느끼는 다양한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여행정보

제목 자유배낭여행이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9-08-26


자유배낭여행이 뭔가요?
배낭을 메고 가야 하나요?
인솔자는 같이 가나요?

하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오늘은 <손안의여행>과 함께 떠나는
자유배낭여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Q. 자유배낭여행이란?

<손안의여행>의 전문인솔자와 함께 하는 여행은
기본적으로 자유배낭여행입니다.
큰 일정 안에서 배낭여행하듯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질문하셨던 내용을 바탕으로
<손안의여행>과 함께 하는
자유배낭여행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






1. 자유배낭여행은 배낭을 메고 가야 하나요?

배낭여행이라고 ​꼭 배낭을 메고 가야 하는 여행은 아닙니다. 배낭이 편하신 분들은 배낭을 준비하셔도 무방하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분들은 캐리어를 들고 여행을 떠납니다. 긴 여행에 필요한 짐들을 캐리어에 준비하고, 여행지에서 관광하실 때는 캐리어를 숙소에 넣어두고 작은 가방에 귀중품과 간단한 물건을 넣어 가볍게 다니시면 됩니다.(큰 캐리어를 들고 관광하실 일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패키지여행에서 전 일정 전용차량(보통의 경우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대형버스)을 이용하는 것과 달리 일부 여행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므로, 너무 큰 캐리어를 가지고 오시면 차에 싣고 내리기가 불편합니다. 호텔에 도착하면 호텔 직원분이 짐을 방까지 가져다주는 경우는 있지만, 대중교통을 타고 내릴 때에는 본인의 짐은 본인이 싣고 내리셔야 합니다. 또한 택시를 이용할 경우, 캐리어의 크기가 너무 크면 짐을 싣느라 사람이 한 명 덜 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큰 짐은 본인은 물론 다른 팀원들에게도 방해가 되니, 24인치를 초과하는 캐리어는 자제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내가 들 수 있는 만큼의 짐만 준비합니다.☆






2. 자유여행이면 인솔자가 함께하지 않나요?

손안의 자유배낭여행은 각 지역에 능숙한 전문인솔자가 일정 내내 함께 합니다.
여기서 인솔자란 긴 여행의 길잡이를 말합니다. 패키지여행의 가이드분들과 같이 여행과 관련된 전반적인 것을 진행해드리지만, 1부터 10까지 사소한 모든 것을 다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관광 중 이루어지는 식사는 자유식으로 진행되며, 이때 인솔자는 함께 식사를 할 수도 있지만 진행에 필요한 다른 일을 하기 위해 함께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투어에 같이 참여할 수도 있지만, 때에 따라 여행자분들을 보내드리고 다른 일을 처리하거나 마을에 남아 여행자분들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단, 대부분 타 여행사의 배낭인솔자들이 도시에서 도시로의 이동(큰 이동)만 함께 하고 도착한 뒤부터는 여행자들끼리 관광하도록 자리를 피해주는 것과 달리, 큰 일정안에서 봐야할 관광지는 가능한 함께 둘러보며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자유시간이 주어졌을 때 여행자분들이 혼자 다니실 수 있을 만큼 함께 마을을 둘러보며 길을 익힙니다.
여행지에서의 여행 방식은 꼭 봐야할 큰 일정안에서 자유롭게 이루어지며, 계획된 일정 외에 다른 것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전체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는 선에서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보고싶은 곳이 있다면 인솔자에게 문의하여 가능한 선에서 실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가 되어드립니다.

☆인솔자는 가이드가 아닌 길잡이입니다. 안전한 여행의 든든한 조력자입니다.☆




3. 자유여행이니 개인이 원하는 일정대로 다니면 되나요?

자유배낭여행을 지향하는 이유는 혼자 배낭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준비과정이 오래 걸리고 힘들어서, 혹은 혼자 떠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께 '진짜 여행의 즐거움'을 함께 하고자 함입니다.
혼자보다는 여럿이, 여행지에 대한 노하우가 없는 여행자들끼리 보다는 전문인솔자가 함께 하는 팀 배낭여행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떠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행 방식에 있어 패키지여행처럼 매시간 짜여진 일정으로 정해진 음식을 먹고 정해진 일정만 소화하는 것이 아니며, 또한 여행지에 대한 아무런 정보없이 가이드를 따라다니기만 해도 되는 여행이 아닙니다. 꼭 필요한 것들을 모두 담고 그 안에서 각자의 시간을 자유롭게 가지도록 하며, 스스로 여행지에 대한 공부도 하여 진짜 여행하는 기분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큰 일정 안에서 자유시간을 갖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4. 외국어를 하지 못해도 갈 수 있나요?

여행에 필요한 것 중 여행자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언어입니다. 특히 자유배낭여행이라 패키지여행의 가이드분들이 다 해주는게 아니라는데, 현지어를 못하는 내가 가서 어떡하나 하는 걱정을 하십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인솔자의 영역이 가이드분들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중요한 일정 내에서는 인솔자가 통역해서 진행해드립니다. 일정 중, 혹은 자유시간 중 예기치못한 상황이 생겼을 때도 인솔자가 도와드립니다. 다만, 혼자 자유시간을 가지실 때 물건을 산다거나 식사를 한다거나 할 경우에는 간단한 회화를 숙지하시면 편합니다. 여행 전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회화를 포함한 여행자료집(손안의여행 자체제작)을 드리니, 가지고 다니시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여행에서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언어적으로 능통한 사람이라고 혼자 여행하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여행에는 언어 뿐 아니라 여러가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함께 여행하는 대부분의 여행자분들이 그러하니, 언어적인 문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국어에 능통하다고 무조건 혼자 가나요? 언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5. 불포함된 옵션이나 투어 꼭 해야하나요?

여행하는 사람은 여행에 꼭 필요한 비용만 지불합니다. 인솔자 비용은 지불하시는 여행경비에 모두 정당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패키지여행에서 지불하시는 가이드팁도 없습니다). 인솔자와 회사는 패키지여행에서처럼 ​옵션이나 투어, 쇼핑 등으로 취하는 부이익이 없으므로, 총 여행경비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선택관광은 일체의 (숨은)강제성도 없습니다. 여행자는 좋은게 좋은거지 하는 식의 불필요한 돈을 쓸 필요없이 원하는 곳에 경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행지마다 투어가 포함되어 있기도, 포함되지 않기도 합니다. 꼭 해야할 투어가 많은 여행지인 중남미의 경우는 대부분의 투어가 여행경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유럽은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여행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투어가 많은 여행지의 경우는 꼭 참여해야 투어인데 일일이 투어비를 내기 번거로워 일괄 포함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포함되지 않는 경우는 투어비용이 너무 비싸서 개인의 선택에 맡기기 위해, 혹은 참여해도 되지만 안해도 무방한 경우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포함되지 않은 투어는 전적으로 개인의 선택으로 이루어지며, 인솔자는 현지에서 투어 예약을 대행해드릴 뿐, 투어비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투어를 가지 않으실 경우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제한하지 않으며, 자유롭게 마을에서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 단, 인솔자가 안내하는 주의사항과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셔야 하며, 이를 어기고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인솔자와 회사는 불포함된 투어로 부수익을 취하지 않습니다. 부담없이 결정하세요.☆




자유배낭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을까요?
​​
2019년 하반기에도 <손안의여행>과 함께
즐거운 여행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TOP